본문 바로가기

My record/Meeting

<네트워킹> 2nd 엑셀콘

0. 행사 정보

- 일자 : 2023년 06월 04일

- 장소 : 엑셀 플레이스 (오프라인)

- 시간 : 18:00 ~ 22:00

- 내용 : 

1. 소개

 마장동 EXCEL PLACE에서 열린 두 번째 네트워킹 행사이다. 총 7개의 발표 세션이 있었고, 주로 네트워킹을 위한 행사이다. 아래와 같은 타임테이블로 행사가 진행되었고, 식당 전체에서 진행되어 음식과 술이 제공되었다.

 

2. 내용

* 발표세션

 발표는 장소가 넓지 않기때문에 1,2,3 지망을 신청할때 작성했다. 필자의 경우 1순위로 적었던 제이제이님의 "사이드 프로젝트 빠르게 시작하기"를 들을 수 있었다.

 

 

Next.js를 활용하여 백엔드 인프라없이 빠르게 웹 서비스를 구축하는 것이 주제였다. 이 발표에서 supabase를 처음 알게되었는데, firebase보다 쉽고 유용해보였다. 발표 후에 관련된 질문을 몇 개 드렸고, Next 13버전의 서버 컴포넌트까지 사용하고 계셔서 그 부분도 질문드렸었다. 다녀와서 좀 더 공부해보니 정말 사이드프로젝트에 바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았다.

 

* 네트워킹

 식당에서 열리는 네트워킹은 처음인데, 분위기도 좋고 음식이랑 술까지 제공되어서 신기했다. 특히 3층은 루프탑이어서 네트워킹하기에도 음식을 먹기에도 분위기가 괜찮았다.

 

 

3. 느낀점

 이미 온라인으로나마 서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았다. 하지만 필자는 그러지 못해서 처음에 섞이는 게 많이 힘들었다. 그래도 다가가면 잘 받아주시고 SW라는 공통분모가 있어서 대화가 잘 이어졌다. 특히 음식이랑 술이 있어서 더 분위기가 좋았고, 이런 커뮤니티 행사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참고

 

 

제2회 EXCELCON 2023.06.03

술과 음식이 흐르는 SW메이커들의네트워킹 파티 EXCELCON

excelcon.day